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흉부 및 견갑골 통증 질문입니다.
며칠 전 부터 흉부 쪽 (명치 살짝 위쪽 좌우) 에서 쿡쿡 쑤시는 느낌이 납니다. 쥐났을때 처럼 약하게 옥죄는 느낌도 있고...

간헐 적으로 등 견갑골 쪽에도 욱신 거리는 통증이 있습니다.

올 초에 코로나 확진 받고 이후 3월 경에 심장이 옥죄는 거 같아 심장 내과 방문하여 검사 받았으며 (심전도, 심장초음파)

혹시나 몰라 저선량 폐CT 및 위내시경도 받았습니다.

심장 및 폐에서는 특이사항이 없다 하였고 위 내경시 위궤양이 조금 있다고 진단 받았습니다.(조직검사시 악성 없음)

등 통증은 최근 PT를 받으며 흉추 가동성 스트레칭을 하면서 부터 생긴거라 그런 거 같긴 한데...

흉부쪽 통증은 무슨 이유 일까요...? 숨쉴때 불편하거나 토하거나 이런 증상은 딱히 없습니다.

첨부한 사진 처럼(형광팬 안 빨간 원) 끝 부분이 콕콕 쑤시는 거 같으며 이게 운동 때문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흉부 및 견갑골 통증 질문입니다.
명제학
명제학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명제학입니다.

흉부의 통증은 순환기 질환부터 피부질환, 그리고 정신과적 질환까지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그러한 모든 질환을 의학적으로 전부 정밀하게 감별할 수는 없고 확률상 가능성이 높은 질환, 그리고 위험한 질환 먼저 감별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최근의 심장, 폐, 위 검사를 모두 마치셨고 젊은 나이와 운동력 등을 고려하였을 때는 근골격계쪽 증상에 가능성을 가장 크게 생각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며칠동안 스트레칭 및 휴식을 취하며 마음 편히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라며, 만에하나 증상이 악화될 시에는 흉부외과 진료를 통해 근골격계 초음파, 등을 시행해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