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식도염 약 먹고 있는데 식도염으로 왼쪽 장 부분의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나요?
식도염에 걸려 있는데 식도염으로 왼쪽 장 부분의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나요?
좌측 상복부에 좀 묵직한 느낌이랑 느껴지고 자주 꾸루룩?그런 소리가 나고 좀 묽은 변을 보고 있는데 이대로 처방받은 식도염 약 먹어도 괜찮나요?


answer Re : 식도염 약 먹고 있는데 식도염으로 왼쪽 장 부분의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식도염은 식도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상황이며, 주로 가슴뼈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도염이 식도에서 발생한 염증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장 부분에 불편감을 일으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없습니다.

좌측 상복부에서의 묵직한 느낌과 꾸루룩 소리, 묽은 변은 다른 소화 관련 문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식도염과 관련이 있는 것일 수도 있지만, 별도의 소화관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처방받은 식도염 약을 복용하더라도 계속해서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 및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조언에 따라 약물 복용을 계속하거나 조정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검사나 처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식도염 관련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