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근거림
맥박은 정상인데 심장박동이 세다고 해야하나
명치쪽이 통증은 없는데 심장이 뛸때마다 같이 뛰는게 눈에 좀 보일정도로 진동이 강합니다.

고지혈증, 기능성 소화불량이 있고 최근에 심장초음파와 심장ct를 찍었는데 정상이었습니다.

밥먹고나서 그러는것 같기도한데 소화가 잘안되서 더 많이 혈액을 보낼려고 심장이 크게뛰는 걸까요?


answer Re : 두근거림
명제학
명제학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명제학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심계항진으로, 많은 분들이 "심장이 뛰는게 느껴진다"와 비슷한 맥락의 증상을 호소하십니다.

심계항진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긴장, 혹은 이유가 없는 경우부터 부정맥, 선천성 심질환, 심근경색, 등 다양한 내과적 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심장 초음파와 심장 CT에서 정상이었다면 일단은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유지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두근거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맥박이 정상 범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심장 박동이 강하게 느껴질 때, 그 원인은 몇 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스트레스,정 또는 운동 등으로 인한 심장 박동의 변화
소화불량과 관련된 이유로 일부 사람들은 식후 가스가 공급되어 심장박동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인체의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 심장이 더 크게 뛰어야 하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한편, 이미 심장 초음파와 심CT를 받았고 정상이라고 하셨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속되는 문제와 관련하여 불안함이 있으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병원에서 전문가와 상담하고 그 지도를 따르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