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극초단파 물리치료기를 눈과 머리에 5초간 3번 쬐였고 문제가 생긴거같습니다
동네 병원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Biowave HM-801 극초단파 물리치료기를 목에 5분간 쬘예정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실수로 어떤 물리치료기인가 궁금해서 고개를 돌려 바로 눈앞에서 극초단파 물리치료기를 5~7초간 3번정도 쳐다본적이 있습니다(대략 1분간격으로 5~7초씩)

그과정에서 자세를 변경하였는데 이때문에 뒷목이 아닌 뒷머리에 약 3분간 쬔거같습니다

현재 눈이 조금 따깝고 메스꺼움이 살짝 느껴지는데 안구나 뇌쪽에는 이정도쯤이면 별문제가 없는건가요?
눈이 조금 따가운경우 극초단파에 의해 각막에 화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만약 극초단파 물리치료기가 머리쪽에 3분간 직접 쬐었다면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answer Re : 극초단파 물리치료기를 눈과 머리에 5초간 3번 쬐였고 문제가 생긴거같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극초단파 물리치료기를 잘못 사용하여 눈과 머리에 직접 쬐었다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개인의 민감도와 노출 시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극초단파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사용되는 치료 기법 중 하나입니다.

먼저, 눈이 조금 따갑고 메스꺼움을 느끼는 경우, 각막에 화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각막은 눈의 투명한 부분으로, 화상을 입으면 각막 표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각한 화상이 아니라면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막 손상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세한 검진과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에 극초단파 물리치료기를 3분간 직접 쬔 경우, 머리의 피부나 두개내막 등에 열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 화상이나 열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두통, 피부 붉음,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상황에 대해서는 제한된 정보로 판단하는 것이므로, 실제로 발생한 증상과 치료기의 사용 방법, 개인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 또는 안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 상세한 평가와 조언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