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긁으면 동그랗게 허물이 벗겨지는데 왜 이런 걸까요?
갑자기 팔이 가려울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긁으면 작고 동그란 형태로 허물이 벗겨집니다. 왜 이런 건지 알 수 있을까요?


answer Re : 긁으면 동그랗게 허물이 벗겨지는데 왜 이런 걸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팔이 가렵거나 긁었을 때 작고 동그란 형태로 허물이 벗겨진다는 증상은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알레르기 반응: 가려움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는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레르기성 피부염이나 접촉 피부염과 같은 상태에서 가려움과 허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 피부가 건조한 경우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으며, 긁으면 허물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피부를 충분히 보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감염 또는 질환: 피부 감염, 예를 들어 진균 감염 (사마귀) 또는 다른 피부 질환 (예: 아토피 피부염, 천식성 피부염)의 결과로 가려움과 허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벌레 물린 경우: 벌레 물린 부위에서도 가려움과 허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벌레 물린 흔적이 작고 동그란 형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피부 전문의인 피부과 의사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검사 또는 진단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적절한 치료 방법이나 관리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