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정형 협심증
Q1. 비정형 협심증이 자세하게 어떤 질환인가요?

Q2. 비정형 협심증과 변이형 협심증이 같은 질병인가요?


answer Re : 비정형 협심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비정형 협심증은 심장의 협심증을 일컫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 협심증은 심장의 혈류 공급이 부족하여 심장 근육에 산소 공급이 충분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가슴 통증이나 불편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비정형 협심증은 전형적인 협심증 증상을 보이지 않거나 증상이 다소 특이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전형적인 협심증은 신체적 노동이나 스트레스 상황에서 가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하지만 비정형 협심증은 통증이 나타나는 위치나 패턴이 다를 수 있으며, 가슴 통증이 심하거나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정형 협심증은 진단과 관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변이형 협심증은 협심증의 한 형태로, 심장의 협심증을 일으키는 동맥혈관에 변이 또는 이상이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는 협심증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로서 동맥 협착이나 동맥 스파즘 등이 해당됩니다. 변이형 협심증은 비정형 협심증과는 다른 개념이며, 진단과 치료 방법도 다를 수 있습니다.

비정형 협심증과 변이형 협심증은 같은 질병이 아닙니다. 비정형 협심증은 협심증 증상이 다소 특이한 경우를 지칭하는 용어이며, 변이형 협심증은 협심증을 일으키는 동맥에 변이나 이상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따라서, 진단과 치료는 각각의 개별적인 조건과 증상을 고려하여 결정되어야 합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평가받고,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