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등 통증(소화기쪽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에도 같은 증상으로 내시경 받았을때 통증에 대한 원인은 모르겠더라고요..
단지 염증 위염이 있다고 그랬을뿐

증상은 음식물을 먹으면 왼쪽 등 갈비뼈 바로 아래쪽이 많이 아픈데 왜이럴까요..

정확히 위치는 왼쪽 갈비뼈 기준으로 가운데에서 살짝 왼쪽입니다.


answer Re : 왼쪽 등 통증(소화기쪽 질문)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한의학은 경험 의학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경험 사례들이 알려져 있구요..

체기 --위염,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 소화장애를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가 있을때, 등이 많이 결리고 아픈 분들이 많습니다. 해당 부위를 눌러보면, 근육 경결이 많이 잡힙니다.

이 부위를 침 부항으로 치료, 풀어내면, 속이 답답함, 체기 증상, 소화 불량도 같이 좋아지게 됩니다.

체기는 위장 연동운동이 딱 걸린 상태를 표현하는 말입니다.

위장 근육이 뭉치면, 등도 같이 뭉치고, 등이 뭉쳐 있으면 더 잘 체하기도 하는등 서로 영향을 주고 받습니다.

2. 병원의 다양한 검사도 생각해보시고,, 한의학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치료도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등 통증(소화기쪽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쪽에서 음식을 섭취할 때 통증이 발생한다면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염: 위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은 위의 내막이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로, 위산이나 소화 효소의 과다 분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도염: 식도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도염은 식도 내막의 염증으로, 위산의 역류나 식도에 자극적인 음식물의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도염과 위염의 결합: 식도와 위 모두에 염증이 동시에 발생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내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음식물을 섭취한 후 특히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내시경을 통해 염증의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시경 결과와 함께 전문의 의사의 조언을 듣는 것이 가장 적절한 조치일 것입니다. 의사는 증상과 내시경 소견을 종합하여 진단을 내리고, 필요한 치료나 관리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권장하는 대로 의사와 상담하여 치료 방향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등 통증(소화기쪽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소화기계통의 증상으로 보이기 보다 단순 근육통이나 신경통일 수 있으니 외과 진료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