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만성전립선염이 잘안낫는 이유가 뭔가요?
근육통도 근육마사지하고 시간지나면 낫는데 만성전립선염(비세균성)은 왜 잘낫지 않는건가요? 전립선 조직자체가 변형되서 그런건가요? 비유적으로 종이가 물에젖으면 건조되더라도 조직자체가변해서 물에젖기전으로 못돌아가는것처럼요


answer Re : 만성전립선염이 잘안낫는 이유가 뭔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만성전립선염은 전립선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비세균성 전립선염의 경우,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이 직접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만성전립선염이 완전히 치료되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잡한 원인: 비세균성 전립선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학적, 심리적, 근육이완장애, 신경인성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개인의 경우 원인이 다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염증: 만성전립선염은 염증이 지속되는 상태이기 때문에, 염증에 의한 조직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직 손상이 지속되면 전립선 조직이 변형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증상이 지속되거나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치료 접근 방법의 필요성: 만성전립선염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치료 접근 방법이 필요합니다. 합리적인 약물 치료, 심리적 지원, 생활 습관 개선, 신체 활동 및 근육 이완법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만성전립선염의 치료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며, 개별적인 경우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증상과 병력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여 최적의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만성전립선염이 잘안낫는 이유가 뭔가요?
김범철
김범철 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전립선세포가 증식하거나 비대해지거나 전랍선에 염증이 남아있어서 그렇습니다.
약으로 해결 안되면 수술로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