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 가려움증..
6주전에 구강성교를 받았는데, 경과를 말씀드리면 이렇습니다.

[1주차]
1. 구강성교 받고 하루이틀 후 닿은 부위들 및 요도 간지럽고 민감.

[2-3주차]
2. 1주차로부터 2주 후 요도 가려움으로 비뇨기과 내방
- pcr소변(첫소변 버리고 검사), hpv검사(부드러운 붓)
- 5분 검사에서 염증 있다고, 항생제 주사 및 일주일 치 요도염 약 처방
- 주사 및 요도염 약을 먹으니 가려움 증상 호전
- 검사 3일 후 검사 무증상 듣고 약 먹지 않음. (pcr 상 나오는 균이 아니라면 요도염항생제를 먹을 필요가 없다고 판단)

[4주차]
3. 그로부터 일주일 후 자위 -> 다시 요도 가려움 + 5주차 비뇨기과 내방 직전에는 부고환까지 아픔(전형적으로 고환이 늘어지고 들었을 때 덜아파지는..)

[5주차]
4. hpv 검사( 확실히 긁어주는 곳 내방), 소변pcr (아침 첫소변 검사), 일주일치 요도염 항생제 약 일단 받음(아침저녁/씨플록정,펜렉스정,유로테라정 - 아마 이전 pcr에서 음성이어서 간단하게만 주신 것 같습니다.)
- 웃긴 건.. 약먹기전이었는데 hpv검사로 요도 확 긁히고 가려움이 확 가심..
- hpv, 소변pcr 둘다 음성 -> 내성 생각해서 그냥 항생제 약 계속 먹고 있습니다.
- 약먹어서 그런지 요도 가려움 나름 없으나 그래도 주변이 미세하게 더 민감한 느낌이 들기도 함.

[6주차] - 현재 : 아마 약먹는중이라 가렵지 않은 상태가 아닌가해서.. 좀 찜찜...

-부가 참고 :
직업여성한테 구강성교 받았습니다. /
한달동안 후회로ㅜ 극심한 스트레스로 5kg 빠지고 손피부 벗겨짐(->면역력 약화 상태) /
3~4주차 넘어갈 때 편도염으로 7일동안 편도염 -> 편도염과 관련된 항생제 주사 받음 /
가려움 외에 작열감 등 다른 증상은 없었음/

[질문] :
1. hpv(혹은 곤지름)도 간지러움 및 부고환염등을 유발할 수도 있긴 하다라고 들었는데, 요도염 약이 바이러스인 hpv 바이러스의 요도염 호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 두번 다 약먹으면 바로 가려움이 없어졌었습니다.

2. hpv에 가려움 증상이 있는게 맞는지, 아니면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는 의심할 만한 것 있는지 있으면 어떻게 검사 or 조치 될 수 있는지. (ex 칸디다 등..)
- 사실 남성 비뇨기과에서 소변pcr 말고는 얘기를 들어본 게 없어서..남은 건.. hpv+곤지름 말고는 의심 사항이 없는 것이겠고, 검사해볼 수 있는 건 pcr, (hpv) 말고는 없겠죠....?

3. 지금 보니 성기 몸통 피부 내부 튀어나오지 않은 옅은 반점이 두개(거리는 좀 떨어져 있음) 있긴 한데.. 예전에도 봤던 것같기도 하고 애매합니다..
- 곤지름 초기 증상에 반점이 있을까요..? 사실 다른 피부병변에도 발적이나 반점은 해당 할 것 같기도 해서 애매한 것 압니다만.. 전형적인 곤지름과는 거리가 멀어보이고 만져보면 그냥 피부 안에 있는 반점처럼 보임..


- 곤지름 바이러스가 아니라고 믿고 싶고.. 현실부정상태입니다.. 물론 병변이 나온 건 아니지만.. 제가 병변이 없다고 해서 파트너에게 바이러스를 옮겼을 때 가려움 및 병변이 파트너에게 날 수 있는거고..
pcr 음성이 나온 마당에 뭔가 조치하거나 알아볼 수 있는게 없네요....

----긴글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answer Re : 성기 가려움증..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1. 요도염약이 바이러스에 효과는 없습니다

2. 검사에서 음성이었다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3. 아닐 것 같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