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통 및
39세 남자입니다. 이틀전 08시경 회사에서 업무 중 미간쪽에 강한(욱신거리는) 두통을 느끼고 곧 어지러움과 몸을 못가누는 상태까지 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천안 충무병원 응급실로 이동했으나 Xray, 뇌 CT, 혈액검사에서 모두 특별한 문제가 없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결국 어지러움, 구역감 완화제와 진통제만 혈관으로 투여 받고 2시간후 퇴원했습니다.

이후 부비동쪽 문제인가싶어 유명 이비인후과(개인병원)도 방문하여 재차 안면부 ct 촬영을 했으나 부비동쪽염은 없다고 들었고
신경과(개인병원)에도 방문했으나 혈관성 편두통이라는 소견만 받고 신경안정제, 근이완제, 진통제만 처방받았습니다.

현재는 통증이 오른쪽 안구쪽으로 옮겨갔고 현재 양안 복시까지 온 상황입니다.
두 눈을 뜨고 있기가 매우 힘듭니다. 안과를 방문해봐야할까요 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될지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두통 및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뒷목과 상부 흉추가 오랫동안 경직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두통을 포함하여
경추성어지러움의 일부로 진단하는 상황이며
편두통과도 증상이 겹치기는 합니다.
치료는 뒷목의 두판상근과 1,2,3,4번 흉추의 심부근육을 확인하여
근긴장이 확인되면
머리와 안면, 눈, 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통은 주사치료를 포함해서 물리치료,도수치료 등을 흔하게 합니다.

가까운 곳의 신경통증관련 병원들을 2곳 이상 방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직접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두통 및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여러가지 검사에서 모두 정상이시라니.. 우선 다행입니다.

해당 증상을 후두부 근육들의 만성 긴장과 급격한 긴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특히나 양안 복시는 안구의 문제보다는 후두부 근육 긴장으로 오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한의원도 찾아, 후두부에 대한 근육을 풀어주는 침 약침 치료를 꼭 받아보세요.
이런 경우 침 부항이 반응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두통 및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두통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편두통입니다. 편두통은 가끔은 심각한 두통과 함께 어지러움, 구역감, 안면부 불편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의 다른 원인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이미 응급실과 다른 전문의들을 찾아보셨지만,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소견을 받으셨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시간이 지나면서 완화되거나 회복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계속 지속되고 통증이 심해진다면, 추가적인 평가와 진단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통을 완화하기 위해 의사가 처방한 통증 완화제와 신경 안정제를 규칙적으로 복용하시고, 안전한 휴식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과 생활 습관에 주의를 기울여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가능하다면 피로를 푸는 활동이나 심신 안정을 위한 요가나 명상 등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계속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과 병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한 검사나 검토를 통해 적합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두통은 매우 다양한 원인과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한 빨리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