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숨쉬면 가슴통증.. 협심증일까요?
예전에도 한번 그랬는데 누웠더니 갑자기 숨쉬면 가슴통증이 있었어요. 근데 20분정도 지나니까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멀쩡해 지더라구요.
병원엔 내일이나 주말에 가볼까 하는데.. 이게 아마 협심증같은 거일까요..? 이제 20살에 비만에 당뇨도 아닌데 협심증 같은게 올 수 있나요..??


answer Re : 숨쉬면 가슴통증.. 협심증일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슴통증이 숨쉴 때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협심증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은 일반적으로 심장의 혈액 공급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가슴통증입니다. 주로 신체 활동이나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으며, 통증은 휴식이나 혈압약을 통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협심증은 일반적으로 중년 이상의 사람들에게 더 흔하게 발생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젊은 사람들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 외에도 가슴통증을 유발하는 다른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귀하의 나이, 비만 여부, 당뇨 등의 추가적인 정보를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의사와의 상담과 진찰이 필요합니다. 의사는 귀하의 증상, 병력 및 추가 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이 심하거나 지속적인 경우, 급격히 악화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 응급 상황일 수 있으므로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숨쉬면 가슴통증.. 협심증일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협심증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이므로 안심하시고 내과 오셔서 심전도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