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빈맥 서맥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3주전 빈맥 150 160 지속되어 병원 내원하여 심전도 검사상 발작성 심실빈맥 진단받았습니다. 최근 일주일 전부터는 쿵쿵 뛰는 두근거림 및 서맥 (45- 50회 미만)간헐적으로 나타나 다른 추가질환이 동반 된건 아닌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answer Re : 빈맥 서맥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단순히 맥박수 만으로 판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에, 심전도로 확인을 해 봐야할듯합니다. 담당 선생님과 진료 이후 좀 더 상담해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빈맥 서맥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빈맥(심장의 비정상적인 박동)과 서맥(심박수가 일시적으로 느리게 됨)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점과 조언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평가: 심전도 검사 결과 발작성 심실빈맥이 확인되었으며, 최근에는 쿵쿵 뛰는 두근거림과 서맥이 간헐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정확한 평가를 위해 내과나 심장과 전문 분야의 의사를 찾아 상세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심전도, 심장 초음파, 심전도 모니터링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 조절: 심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일상적인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균형 잡힌 식단, 신체 활동, 스트레스 관리 등이 필요합니다. 음주와 담배 피우기를 피하고, 카페인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와의 상담: 증상이 심해진다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병력 조사와 신체 검사를 통해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 전기적 신호 조절, 절제술 등의 옵션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조언과 평가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과 관련된 개인적인 상황과 검사 결과를 고려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