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테기 양성반응
5/24,25,26,29,31일
6/1, 6/5~6일 관계를 맺었습니다. 질 안사정 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날짜로 2주 되기, 7일~10일 정도 될쯤
산부인과로 혈액검사 2번 하였을 때 85 와 66 이렇게 나왔으며, 산부인과에서는 임신 호르몬 으로 인해 양성이 나올것이며 갈색혈은 유산기로 보인다고 하셨는데...

임테기로는 계속 양성반응 나왔습니다.
(3일째 소량의 갈색혈이 나오고 있습니다.)

임신가능성이 클까요?


answer Re : 임테기 양성반응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양성 반응은 임신 호르몬인 인체 Chorionic Gonadotropin (hCG)이 검출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양성 반응이 나온다고 해서 항상 임신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임신 여부를 정확히 판단하려면 임신 테스트 결과뿐만 아니라 다른 임상적인 증상과 검사 결과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초음파 검사를 통해 임신의 존재 여부와 정확한 임신 주수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갈색 혈액이 소량이라고 하셨는데, 이는 조기 임신 기간 동안 출혈이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하지만 출혈의 정확한 원인은 진단을 받아봐야 알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의사의 의견을 듣고 해당 상황에서 필요한 추가 검사와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임신 가능성을 판단하고 싶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고,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테기 양성반응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정보로만 본다면 임신이 맞는듯합니다. 단 자궁외 임신 등의 가능성도 있기에 산부인과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추가적인 검사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