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날씨의 영향인지 왼쪽눈의 초점이 흐릿합니다?
평소 눈이 많이 건조한 편이고 근시가 있습니다
인공눈물 처방으로 자주 안과를 방문 하여 인공눈물을 처방 받고 지내고 있는데 최근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건조한 증상도 심해 진거 같고 초점도 뭔가 자주 흐릿한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 때문인지 왼쪽눈 끝쪽 부분이 약간의 충혈이 있고 뻑뻑하고 눈 끝쪽 부분이 따끔거리는 듯한 느낌이 있는데요
흔 히 안구건조증 증상과 흡사하고 그런데 초점이 자주 흐릿한것도 안구건조증의 영향인지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시력은 현재 별 차이는 없습니다


answer Re : 날씨의 영향인지 왼쪽눈의 초점이 흐릿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평소 안구건조가 있고 약물을 처방받아 넣고 있었지만, 지금까지 경험한 것과 증상이 다른 경우이기에 다시 한번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날씨의 영향인지 왼쪽눈의 초점이 흐릿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건조한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눈은 주변 환경의 영향을 크게 받는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날씨 변화에 따라 눈의 건조함이나 피로감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의 건조증과 초점 흐림은 날씨 변화로 인해 악화된 것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의 충분한 물과 윤활을 유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상태로, 눈이 건조하고 따끔거리거나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점이 흐릿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눈의 충혈이나 따끔거림도 안구건조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과를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상세히 설명하고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 전문의는 눈의 건조증과 관련된 다양한 원인을 평가하고 치료 방안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눈 건조증 관리를 위해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추가적인 치료나 관리 방법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과 전문의는 눈 건조증과 초점 흐림 사이의 관련성을 평가하고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안구건조증 외에도 다른 눈 건강 문제가 원인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상담과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