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대로 자위했습니다..
혹시 생리대로 자위시에 상대가 헤르페스2형이 있다면 헤르페스를 옮을 수 있을끼요?


answer Re : 생리대로 자위했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생리대로 자위를 한다면 상대방과는 관련이 없을듯합니다. 자위가 아닌 타인으로부터 접촉이 있었다면 헤르페스 가능성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생리대로 자위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헤르페스는 감염된 개인의 바이러스를 통해 전파되는 성병입니다. 헤르페스 2형은 주로 생식기 부위에 생기며, 접촉에 의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대로 자위하는 것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전파에 대한 주요한 위험이 아닙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직접 피부 감염이나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생리대를 사용한 자위 과정에서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생리대를 통해 전염될 가능성은 상당히 낮습니다. 생리대는 흡수체를 통해 혈액을 흡수하고,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피부와 접촉하여 전파되는 경로를 통해 전염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안전을 위해서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가진 상대와의 성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높은 성병 중 하나이므로, 성관계를 할 때 안전한 성관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성관계 방법으로는 정확한 정보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뇨의학과 전문의나 성감염병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예방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