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 역류
어제도 약을 먹고 바로 약이 코로 올라왔는데 오늘도 약을 먹으니 코로 역류를 하는데요. 무슨 문제는 없겠죠?


answer Re : 약 역류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어떤 종류의 약제인지 몰라 정확한 답변이 어렵지만, 필름 타입의 약제가 아니라면 섭취한 이후 코로 약이 올라올 가능성은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약 역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약물이 코로 역류되는 것은 일반적으로 흔한 현상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약물은 소화 시스템을 통해 체내로 흡수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가끔씩 약물이 코로 역류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이 코로 역류되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성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잘못된 복용 방법: 약물을 제대로 삼키지 않고 코로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할 때는 적절한 방법으로 삼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와 입의 연결: 코와 입이 연결되어 있어 약물이 코로 올라갈 수 있는 구조적인 이상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특정 약물은 부작용으로서 코 역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약물의 부작용을 경험한다면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여 대안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의 코로의 역류가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나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증상을 평가하고 해당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실시하여 문제의 원인을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이 코로 역류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나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원인을 찾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