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불꽃 질문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아까 전등을 갈다가 뻥소리가 나면서 불꽃이튀고
정전이되었는데요....

불꽃이 저한테 튀었고 다치거나 화상입은곳은 다행히 없는거같은데.. 혹시 제가 불꽃 튄게 입에들어가서 먹었다면 어떻게해야하죠??

불꽃이 저한테 튀었는데 입이나 코나 어디 들어가면 어떻게대처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answer Re : 불꽃 질문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불꽃이라는게 실제 입안에 들어갔다거나 코 안으로 들어가면 따끔함 혹은 뜨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현재로서 걱정할 상황이 아닌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불꽃 질문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불꽃이 입이나 코에 들어간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입에 들어간 경우:
물로 입을 깨끗하게 헹구세요. 불꽃이 입 안에 머물고 있다면, 입안을 살짝 흔들거나 가볍게 씹어봄으로써 불꽃이 빠져나오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입안에 불쾌감이나 통증이 지속되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에 들어간 경우:
코로 불꽃이 들어갔다면, 코를 부드럽게 불어내세요. 코를 강하게 터는 것보다 부드럽게 불어내는 것이 안전합니다.
코에 불쾌감이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적절한 처치 방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꽃으로 인한 상처나 화상이 없는 경우, 입이나 코에 불꽃이 들어간 것이라면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불쾌감이나 통증을 느끼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