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등에 둔한감이 느껴집니다.
20대 중반 남성입니다.
하루 거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 좌식의자에서 작업하는데 한 이틀 전부터 오른쪽 발등에 둔한감이 느껴지네요.
꼬집었을 때 평소와 같은 정도로 통증이 느껴지지만, 스쳤을 때 느낌은 마치 마취가 된 것 같습니다. 꼭 피가 안통했을 때 느낌입니다.
종아리, 허벅지는 이상이 없고 발등과 가끔 발가락이 그렇네요.
둔함감이 크지않고, 발목, 발가락 잘움직이고 운동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일상 생활엔 지장이 없지만 사그라들지 않으니 신경이 쓰여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발등에 둔한감이 느껴집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환자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는 없으나 잘못된 자세에서 어딘가의 신경이 눌렸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증상 지속시 병원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등에 둔한감이 느껴집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발등에 둔한 감각과 마비와 같은 증상이 있다고 하셨는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의료 상담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발등에 둔한 감각과 마비를 경험하는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려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원인입니다:

신경관련 문제: 발등에 둔한 감각과 마비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는 신경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신경관련 문제는 신경 손상, 신경염, 신경병 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문제: 발등에 둔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원인으로는 혈액순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문제로 인해 산소 및 영양분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발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세 및 압박: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앉아 작업하면서 발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신경에 압박이 가해져 감각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근촉매직(신경근절제증): 신경근촉매직은 다리와 발에 영향을 주는 신경이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신경통입니다. 이는 통증, 마비, 감각 이상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상기된 원인들은 가능성이 있을 뿐이며, 실제 원인을 파악하려면 직접적인 의료 상담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발등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의사 또는 신경과 전문의를 찾아 상세한 검사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및 관리 방안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