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등 합선 스파크가 몸에 튀었습니다
스파크가 몸에 튀었는데
혹시 불꽃(스파크)를 만약에라도 먹거나 코에 들어가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처치를 어떻게해야하죠?


answer Re : 전등 합선 스파크가 몸에 튀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불꽃(스파크)가 실제로 입이나 코에 들어간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로 세척하기: 먼저 차가운 물로 입이나 코를 헹구어서 부상 부위를 깨끗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불꽃이나 장애물이 있는 경우, 부드럽게 흔들어내거나 물로 피해 없이 제거할 수 있는 경우에만 시도해야 합니다.

의료 상담: 입이나 코에 불꽃이 들어간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나 응급실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증상 관찰: 불꽃으로 인한 부상은 각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통증, 출혈, 부종, 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상 부위 주변의 증상을 관찰하고, 이상이 있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치료의 시도 금지: 불꽃으로 인한 입이나 코의 부상은 자가 치료하기 어려운 상황일 수 있습니다. 부상 부위에 약을 바르거나 자체적인 처치를 시도하지 않아야 합니다.

상기된 조치는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일 뿐이며, 실제로 입이나 코에 불꽃이 들어간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실제 상황을 평가하고 필요한 처치나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등 합선 스파크가 몸에 튀었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불꽃이 입안에 들어가더라도 딱히 증상이 남아있지 않다면 도중에 모두 발화되어 남은게 없는 상태이기에 걱정없이 지켜보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