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혀 구강암 곤지름
목안쪽이 아프고 침 삼킬때 많이 아픕니다. 편도염을 의심하기에는 가래도 자주 나오고요. 제가 표시한 부분을 봐주세요! 살짝 뭐가 올라왔는데 곤지름일까요? 입안 옆 표면에 검은색은 무엇일까요? 구강암 초기 증상인가요? 너무 불안합니다.


answer Re : 혀 구강암 곤지름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큰 이상소견은 보이지 않으므로 안심하시고 이비인후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혀 구강암 곤지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편도염: 편도염은 편도 주위의 조직이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로, 목 안쪽의 통증과 침 삼키기 과정에서의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래도 자주 나오는 경우에는 편도염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곤지름: 곤지름은 식도의 역류로 인해 위산이 입안에 올라와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입안 옆 표면에 통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와의 상담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구강암: 구강암 초기 증상은 다양할 수 있으며, 통증, 잇몸 또는 혀의 이상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강암의 진단은 의료 전문가가 수행해야 하며, 특정 증상만으로 진단할 수 없습니다.

위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진단은 의사에게 상담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불안하신 경우,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