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도 입구 쪽에 곤지름이 생긴 것 같습니다
의사가 내시경도 해 보라고 큰 병원 가 보라했습니다

주의할 거 있냐 여쭈어보니 없다 레이저로 지지면 되는 간단한 시술이라 하고

그러는데

요도 속에 까지 생기는 경우가 흔한가요?

90%는 입구에만 난다고 하셨고 혹시를 대비하려고 내시경을 추천해 주신거라했습니다

내시경을 진행할 경우 하루를 전부 사용해야되나요?

제거 수술만 할 경우엔 얼마나 걸리나요?

그리고 제거 후에는 여자친구랑 감염걱정 없이 성관계를해도 되나요?

여자친구 가다실 여부는 모릅니다


answer Re : 요도 입구 쪽에 곤지름이 생긴 것 같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요도 입구 쪽에 곤지름이 생긴 것 같다는 상황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의사가 내시경을 권장하고, 간단한 레이저 시술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추가로 문의하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도 속까지 곤지름이 생기는 경우가 흔한가요?
일반적으로 요도 입구 부분에 곤지름이 생기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하지만 요도의 길이에 따라 내부로도 곤지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경우 내시경을 통해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진행 시 하루를 전부 사용해야 하나요?
내시경 검사는 일반적으로 짧은 시간(수십 분에서 1시간 이내)에 완료됩니다. 일반적으로 환자는 검사 전후로 휴식이 필요하므로 일부 시간을 휴식에 할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하루를 전부 사용해야 할 정도의 시간은 아닙니다.

제거 수술만 할 경우 얼마나 걸리나요?
제거 수술의 소요 시간은 개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곤지름 제거 수술은 수십 분에서 1시간 이내에 완료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의 복잡성과 곤지름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거 후에는 성관계를 해도 되나요?
제거 후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휴식 및 회복 기간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수술 후의 회복 기간과 성관계에 대해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성관계를 할 수 있는 시점은 각 개별 환자의 상태와 수술 후 경과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의사의 지시를 따르고, 의사와 상담하여 안전한 성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이며, 실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의사의 조언을 따르고 상세한 상담을 받아야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이 수립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