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생활 중에 주의력 결핍이 의심됩니다.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요 근래 주의력과 집중력이 심하게 떨어진 듯 합니다.
예를 들면, 이번에 토익 모의 시험을 봤는데 문제를 풀 때마다 집중하기가 힘들었고,
동영상을 볼 때 동영상을 중간중간 스킵하면서 보더라고요.
그리고 일할 때나 수업때마다 중간중간 자주 밖에 나갔다가 들어오곤 합니다. 실은 이건 몇년전부터 지속되어 왔던 고질병이었습니다.
과제도 제때 해야되는데 계속 다른데로 새더라고요.

지금이라도 말씀드려야 할것 같아서 이야기를 남깁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생활 중에 주의력 결핍이 의심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주의력과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살펴보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주의력과 집중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식, 운동, 규칙적인 수면 등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수면 문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주의력과 집중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수면 패턴을 유지하고, 수면 환경을 개선하는 노력을 해보세요.

식이 및 생활습관: 영양 부족이나 부적절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 패턴은 주의력과 집중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정기적인 식사, 적절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력 결핍 장애(ADHD): 만약 주의력 결핍이 지속되고 다른 증상들이 함께 나타난다면,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전문적인 상담과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담을 받으실 때는 정확한 진단을 받고, 개별적인 조언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각한 주의력 문제라고 생각되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생활 중에 주의력 결핍이 의심됩니다.
명제학
명제학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명제학입니다.

성인에서도 주의력 결핍 장애 (ADHD)가 생각보다 흔하게 관찰되고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진찰을 통해 약을 처방 받는것이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면 억지로 참지마시고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