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후두유두종 hpv질문 (포비아)
후두유두종 hpv질문

안녕하세요 생산직종에서 근무하는 20대 남입니다.
질문드립니다.
아는형이 항상 바지안으로 손을 넣어서 긁는? 행위를 하는데
더우니까 이해는 하는데 이게 속옷 밖인지 안인지는 잘모르겠어요
근데 절 부를때 가끔씩 제 옷을 터치를 해서 불러요
궁금한점은 그형이 곤지름이 있어서 바이러스가 있다면 그걸 만진손으로 제옷을 터치하고 제가 그옷으로 제 다른 신체가 닿으면
저에게도 hpv바이러스가 전염될 확률이 크겠죠?
우선 저는 예방접종은 맞았습니다.
근데 뭐 말도 못하겠고 제가 포비아 증상이 있어서 핸드폰도 찝찝하고 소변보는것도 찝찝하고 가끔 같이 담배피면 제손에 바이러스 있을거 같아서 후두유두종 걸릴것 같고 계속 예민한 상황입니다.
전염될 확률이 클까요?


answer Re : 후두유두종 hpv질문 (포비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HPV(인유두종바이러스)는 주로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입니다. 그러나 직접적인 접촉 없이 옷을 건드리거나 손을 터치하는 정도로는 HPV가 전염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HPV는 피부나 점막의 손상이 있을 때 전염성이 높아지며, 가장 흔한 전파 경로는 성관계입니다.

예방접종을 맞았다고 하셨으므로 HPV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예방접종은 HPV에 의한 감염과 관련된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고, HPV에 의한 종괴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포비아와 같은 불안 증상을 가지고 계신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가는 정확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해줄 수 있으며, 귀하의 개별 상황에 대한 진단과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고,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며, 주의사항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