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매독 위양성, 자가면역질환 관련 추가 질문입니다.
미처 말씀 못드린 추가 질문을 좀 드리자면, 성관계 및 유사성행위는 지금까지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에서 매독 위양성이라면 말씀 하신것 처럼 오진 가능성을 크게 염두 해야하나요?
그리고 자가면역질환은 한순간에 갑자기 발병하는 경우가 더 많나요? 아니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나요?


answer Re : 매독 위양성, 자가면역질환 관련 추가 질문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성관계 및 유사성행위를 전혀 경험하지 않은 상태에서 매독 위양성이 나타날 경우, 오진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매독은 성병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성관계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성관계나 유사성행위를 경험하지 않은 경우에는 매독 위양성 결과가 오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의 집단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럽게 발병하는 경우보다는 천천히 증상이 나타나고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병 속도는 각각의 자가면역질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질환의 종류와 개인의 면역 체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자가면역질환은 급성 발작적인 증상을 보일 수도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고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투약 여부는 의사의 판단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 검사 결과, 병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단을 내릴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매독 위양성 결과와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의문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판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