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화상/감전으로 인해서 내일 병원을 가보려고하는데요
24시간전에 전등교체하다가 합선이 나서 몸에 불꽃(스파크)가 튀었습니다.

겉보기엔 화상입은흔적은 없는거같은데, 저도 모르게 내부감전을 당해서 체내 장기에 문제가 있을까봐 , 그리고 혹시나 저도 모르게 불꽃(스파크)를 입으로 삼켜서 장기쪽이나 식도에 이상이 생겼을까봐 검사를 받아보려하는데요.

어떤 검사들을 받아봐야할까요?? 내과를 가려는데 어디 병원을 가야하는지도 알려주세요. 지금 딱히 큰 증상은 없지만 계속 걱정입니다....


answer Re : 화상/감전으로 인해서 내일 병원을 가보려고하는데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화상이나 감전으로 인해 발생한 가능성이 있는 내부 손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검사 및 진단 절차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내과 진찰: 내과 전문의에게 상세한 증상과 상황을 설명하고 신체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과 의심되는 내부 손상 여부를 판단하고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 화상이나 감전으로 인한 염증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염증 마커, 혈액 내부 장기 손상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검사: 내부 손상을 확인하기 위해 복부 X-ray, 초음파, CT 스캔 등의 영상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의 이상 여부나 손상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 만약 식도나 위 등의 내부 손상이 우려된다면 내시경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시경은 의사가 유연한 튜브를 사용하여 소화기관 내부를 직접 확인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의료기관을 선택할 때는 지역의 대형 병원이나 종합병원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병원은 전문가들과 다양한 진단 및 검사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종합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과 상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검사를 받도록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