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Hpv 관련 질문입니다
일주일 전 잠자리를 가졌고 애인이 Hpv 고위험군 2개 (35,51)을 받았고 추가 안 쪽 검사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저 또한 검사 결과 (16, 53)인데요.. 이런 성 관련 된 검사나 진료가 처음이라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1. Hpv라는 게 무증상이 대부분이고 질병으로 전이되고부터 증상이 나타난다는데 만약 평소에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면 - (음성)으로도 뜰 수 있나요? / (남녀 모두)

2. 위 질문에 이어 - (음성)으로 떴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증상이 없이 검사를 또 받는다면 + (양성)으로도 나올 수 있나요 / (남녀 모두)

3. + (양성)으로 나와도 증상이 없다면 치료도 딱히 없고 경과를 지켜보는 거 말고는 방법이 없다는데..몸관리나 약? 혹은 영양제? 복용으로 잘 관리해 추후 검사에 - (음성)으로 나올 수 있는지 / (남녀 모두)

4. 상대한테는 - (음성)으로 나왔는데 저한테는 + (양성)으로 나올 수 있는지 / (남녀 모두)

애인 말로는 통증은 없다고 괜찮다고 말은 하는데 그래도 몸에 이상이 생길까 걱정이라 참 막막합니다..ㅠㅠ
처음인지라 많이 당황스럽고 두려운 마음에 질문이 많은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answer Re : Hpv 관련 질문입니다
2023.09.21
이이호 전문의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149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HPV는 무증상 감염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아무런 증상이 없다면 음성으로 뜰 수도 있습니다.

음성으로 떴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증상이 없이 검사를 또 받으면 양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HPV 감염은 한 번 감염되면 평생 동안 몸에 잠복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 나와도 증상이 없다면 치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HPV 감염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상대한테는 음성으로 나왔는데 본인에게 양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HPV는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로 전염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애인이 양성으로 나왔기 때문에, 귀하가 양성으로 나온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애인과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서 HPV 감염의 진행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