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에 나는 뽀루지
2,3주전부터 팔 다리 몸에 저런 뾰루지들이 하나 둘씩 생기고 있습니다. 몸을 관찰하니 한두개씩 계속 생기고 있는데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어떤건 붉게 상처럼 생기고 어떤건 돌기처럼 올라오고 있습니다.


answer Re : 몸에 나는 뽀루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뾰루지들은 피부 질환의 일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뾰루지의 모양과 크기, 위치에 따라 원인이 다양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뾰루지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모낭염 : 모낭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붉은색의 뾰루지가 주로 얼굴, 목, 등, 가슴에 발생합니다.
여드름 :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얼굴, 가슴, 등 등 피지선이 많은 부위에 발생합니다.
건선 : 피부 표피의 재생 속도가 빨라져 비늘 모양의 붉은 반점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팔꿈치, 무릎, 두피 등 온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진 : 피부가 건조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팔꿈치, 무릎, 발목 등 접히는 부위에 주로 발생합니다.
한포진 : 피부에 작은 물집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손, 발, 입술, 성기 등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뾰루지가 심하거나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심한 경우, 또는 뾰루지의 모양이나 크기가 비정상적인 경우에도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