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목 및 팔 골절
한 달 전쯤 넘어져서 오른쪽 손목과 팔을 다쳤습니다. 팔 골절 부분은 철을 덧대서 맞추는? 그런 느낌으로 수술을 받았고 별 이상이 없습니다. 손목 부분은 바깥 쪽 뼈 위치가 바뀌고 인대 쪽에도 손상이 있다하였고 꽤 길이가 있는 핀 2개로 고정을 해 핀이 살을 뚫고 바깥 쪽으로 나와있는 상태였다가 수술 후 한 달 정도가 지난 어제 핀을 제거하였습니다. 담당의사 선생님께서는 2,3일 정도 아플거고 당분간 한 달여 정도는 손목을 돌리거나 사용하지말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제거 후 처치를 도와주시는 분께서 지혈을 해주시려고 핀을 제거해 구멍이 나있는 부분에 약간에 힘을 주시면서 거즈로 잡으시는 순간 너무 아팠습니다. 그리고 담당의사 선생님께서 좀 편한 깁스로 바꾸자하셔서 장갑 같이 손에 차는 깁스를 찼는데 조이니깐 너무 아팠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스타픽스라는 깁스를 하고 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어 죄송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지금 가만히 있어도 시큰거리듯이 아프고 깁스를 차든 안 차든 손목에 힘이 조금이라도 가해지거나 조금이라도 돌리면 너무 아픕니다. 앞서 담당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2,3일 정도의 통증이 이게 맞는걸까요? 다쳤을 당시에 뼈 맞추려고 해당 부위를 누르는 통증과 비슷합니다. 처방 받은 약은 통증이 줄면 굳이 먹지말라고 하셨습니다. 지금 웬만하면 손바닥을 보이게 하는 자세가 그나마 편한 상태입니다. 통증을 참아도 되는 것인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answer Re : 손목 및 팔 골절
2023.09.28
홍인표 전문의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3321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은 주치의 선생님이야기 대로 2-3일의 통증이 맞는 것 같습니다. 통증이 약으로 조절되지 않을 정도면 다시 진료 받아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