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거 왜이런거죠?
제가 장염을 7월 28일에 걸리고 묽은변 설사를 반복해서 보는데 그이후로 엄지손가락보다 좀 굵은 가는변을 봐요 왜죠?


answer Re : 이거 왜이런거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7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장염을 앓은 후 묽은변 설사를 반복하다가 엄지손가락보다 좀 굵은 가는변을 보는 것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염으로 인한 장 손상
장염을 앓으면 장 점막이 손상되어 소화와 흡수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변이 묽어지거나, 변의 성분이 변하여 가는변을 볼 수 있습니다.

장염 후유증
장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장염을 앓으면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 장 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은 장염이 완치된 후에도 몇 주에서 몇 달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는변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질환
장염 외에도 과민성 대장증후군, 염증성 장질환,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대장암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가는변을 볼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장염을 앓은 후 묽은변 설사를 반복하다가 엄지손가락보다 좀 굵은 가는변을 보는 것으로 보아, 장염으로 인한 장 손상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는변을 보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증상을 자세히 듣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처방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