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주차안내 알바를 하는데요..
제목 그대로 제가 주차안내 알바를 하는데요... 그 오늘 작업 해야하는게 있어서 오늘 차들을 속도 줄이게 하는 역할을 하는 중이었는데 마스크를 kf94를 쓰고 그랬는데 갑자기 목이랑 입이 쓴 느낌이 들더라고요.. 왜 그런가 했는데 그 차들이 내려다니는곳에 서서 근무를 해서 그러는건지 별것도 아닌데 이렇게 생각하는건지 제가 불안장애가 있어서.. 아님 차들이 와이퍼를 작동하면서 다니던데 비가와서 그러는건지 그래서 빗물이 튄건지 아님 워셔액을 틀어서 그 워셔액이 마스크로 튀고 그레서 그러는건지... 목이랑 입이 쓴 느낌이 들어서 침을 삼키다가 일단 입을 헹궜습니다. 그러고 나서 물을 먹고 그랬는데 이런일이 있어서 그런가 불안장애 때문인가 몸도 근육통이 있고 그러는 느낌이었다가 지금은 괜찮은거 같은데.. 제가 이제는 아픈거를 못 느끼는건지 아님 괜찮은데 제가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유난을 떠는건지...

걱정이 됩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제가 불안장애가 있기도 해서요... 일단은 심박수는 괜찮은거 같기는 한데 이게 워치로 재는거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심박수가 괜찮으면은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아님 심박수랑은 상관이 없는건가요?

워셔액같은거를 마시면 증상이 뭐가 있는건가요?

길게 써서 죄송합니다....

갑자기 왼쪽 가슴이 아픈거 같기는 한데 이게 불안장애 때문에 별것도 아닌데 오바하는 건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건지... 이거는 근데 가끔 이랬어서...


answer Re : 제가 주차안내 알바를 하는데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차량의 워셔액은 맹독성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워셔액을 마셔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워셔액이 눈에 들어가면 안구에 심한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목과 입이 쓴 느낌이 들고 근육통이 있다면 워셔액이 마스크에 튀어서 생긴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워셔액이 마스크에 튀었을 때는 마스크를 벗어서 깨끗이 씻어내고, 목과 입을 헹궈내면 증상이 나아질 것입니다.


심박수가 괜찮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갑자기 왼쪽 가슴이 아픈 것은 불안장애 때문에 생긴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안장애가 있다면 심리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