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배가 불편해요 ㅠㅠㅠㅠ
배가 불편해요 위장 불편..어제 제가 아침에 소염진통제 비모보정 약이랑 근 이완제 위장약 먹고 이후 점심땐 제가 물컵에 물 마시다가 급 뭐가 걸려서 물을 다 뱉고 나서 보니 입에 실 같은?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빼고 나서 바로 거의 바로 물을 마셨는데 마실땐 실 느낌이 없었거든요..그런데 주변에 뺐던 실은 안 보이더라구여 ㅠㅠㅠ 어디로 갔는지.. 실 같을걸 다시 빠져서 삼켰을까요? 크기는 막 크진 않았고 아주 살짝 두꺼운 실? 이였어요
아침에 대변을 누니 실이 안 보여요
그럼 왜 배가 아픈건지 실 때문인지 아님 약 부작용 때문인지 어제 저녁에도 배가 아파서 잠 잘 못 잤어요
대변은 아침에 누긴 했는데 설사는 아니였고 대변색도 정상이긴 했으나 실은 안 보였어요


answer Re : 선생님 배가 불편해요 ㅠㅠㅠㅠ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혹시 실 같은 것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삼킨 후에는 대변으로 저절로 배출될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선생님 배가 불편해요 ㅠㅠㅠ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배가 불편하다고 하셨는데, 실 같은 것을 삼켰다고 하시네요. 실 같은 것을 삼켰다면, 위에서 녹지 않고 그대로 내려가 대변으로 배출될 것입니다. 따라서 대변을 누고 나서 실 같은 것이 보이지 않는다면, 실은 이미 배출된 것입니다.

배가 아픈 것은 실 때문일 수도 있고, 약 부작용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실이 위에서 녹지 않고 그대로 내려가 대변으로 배출되는 과정에서 위벽을 자극하여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또한, 소염진통제나 근 이완제 위장약은 위장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배가 아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를 통해 배가 아픈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 있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