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내측측부인대파열 2도 4주차
안녕하세요. 진단받을 당시 내측측부인대파열 2도손상 (전방.후방 십자인대 및 반월판연골은 정상) 진단을 받았고
무릎 보조기 6주착용 보존적치료로 하자고 하셨습니다.
저번주 3주차때 병원 방문시 담당원장님이
1 . 이제 무릎을 90도로 접고 피는걸 6주차 병원 방문할때까지 90도이상 접어서 꼭 오라하셨는데 이과정에서 인대가 다시 끊어지거나 할수있나요 ? 많이 걱정이됩니다.
2 . 접었다 펼다 할때 살짝 통증은 있는데 좀 요령같은게 있을까요 도움되는 자세등등
3. 의자에 앉아서 보조기 착용한 상태에서무릎을 90도 이상만 접으면 그이상은 어렵지 않다고 담당원장님이 말씀 해주셨는데 이런식으로 하다가 혹시 추가적인 손상 (특히 후방십자인대)이 생길수도 있나요? 참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