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건강Q&A
질문하기
성 상담
건강 상담
복약 상담
영양 상담
운동 상담
FAQ
MY Q&A
명예의 전당
메뉴
검색
검색
알림
하이닥PRO 승인 검토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확인
닫기
상담 목록
Question
그렇다면
2024.09.24
|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TAG :
발
,
정형외과
,
운동
제가 걱정하는것이
발에서 큰 문제가 있는데
그 상태로 운동하면 몸이 더 망가질까봐
우려되어 운동 자체를 망설이고 있었는데요.
한 2-3주만에 회복되었다한다면
심각한 발의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고
골반이라던지 기타 척추의 문제가
발에도 영향을 주었다 보는게 맞는거구
그렇다면 운동을 바로 시작해도 좋을까요??
알아보던 운동은 요가 필라테스 이런 쪽이었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answer
Re : 그렇다면
이영석 전문의
의료법인 성누가의료재단 성누가병원
하이닥 스코어: 2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이영석입니다. 운동은 하셔도 괜찮으세요. 운동은 1시간 근력운동하면 1시간 근육을 풀어준다고 생각하면서 스트레칭도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근력 운동만 하면 추후에 근육 단축으로 인해서 반드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운동의 종류는 본인이 해보시면서 맞는 운동을 찾으시면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추천
질문
마이닥터
관련상담
손목 저림
목디스크-2번 손가락 저림
제가 허리가 아파오면서 다리가 살짝 땡기는 느낌이 있습니다
무릎
운동 후 오히려 혈당이 상승할 수도 있나요?
최신뉴스
혈압 기준 더 엄격하게 적용했더니… 심혈관 질환 위험 20% 감소
콜레스테롤 약 '스타틴', 혈관만 지키는 게 아니었다?… 美 연구서 노쇠 위험 24% 감소
"어떤 폐렴구균이 더 치명적인가"…혈청형별 침습 능력·사망 위험, 소아 293건으로 분석
“잠들기 어렵고 낮에 졸리다면?”… 고혈압 발병률 3.4배 증가
위 건강에 좋은 음식 4가지… "위염·위궤양 위험 낮춘다"
답변 감사 인사 입력
답변 감사 인사 전하기
답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감사 인사를 전해주세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직접 인사말 남기기
완료
취소
닫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