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년 마다 위내시경 해도 괜찮을까요?
제가 조금만 무리해서 먹으면 위염이 생길 정도로 위가 약해서 내시경을 해보려는데 이미 작년에 한번 했거든요.
1년 좀 넘어서 다시 해보려는데 문제 없을까요?
그리고 제가 운동부족 때문에 몸이 좀 약하고 심박수가 빠른데 이거 때문에 수면 위내시경 못 하진 않겠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지금 복용 중인 약들 내시경 전 날에 먹어도 문제없을까요?


answer Re : 1년 마다 위내시경 해도 괜찮을까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4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연령대에 굳이 1년마다 위내시경을 하실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주기 결정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