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문의 좀 합니다
우리가 오줌을 싸려고 하면은 전립선에서 문이 열려서 요도관으로 나오게되는데 전립선이 작은 경우 문이 열리고 유도관 안에서 오줌이 꽉 차서 나오는 겁니까 아니면은 오줌발이 힘이 없어서 짧게 나오면 꽉 차서 나오지 않는 겁니까 오줌이 꽉 차지 않고 구멍에 반절만 차서 나오는 겁니까 꽉 차서 나와야 이물질이 점막이나 이런 것들이 찌꺼기들이 다 나오지 않습니까


answer Re : 문의 좀 합니다
채홍석
채홍석 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전립선이 요도를 둘러싸고 있으며 문이 열리거나 닫히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문의 좀 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소변을 배출하는 과정은 여러 생리학적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전립선과 요도, 방광의 기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소변은 신장에서 생성되어 방광에 저장됩니다. 방광이 충분히 차게 되면, 신경 신호가 뇌에 전달되어 배뇨를 유도합니다. 이때 전립선은 요도와 연결되어 있으며, 전립선의 기능은 요도관을 통해 소변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전립선이 작은 경우에도 소변을 배출하는 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전립선의 크기가 배뇨에 미치는 영향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전립선의 기능이 정상이라면 소변이 잘 배출됩니다.

소변이 방광에서 요도로 나올 때는 방광의 수축과 함께 소변의 압력이 작용합니다. 이 압력이 충분히 높아야 소변이 원활하게 배출되며, 만약 압력이 낮으면 소변의 흐름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소변이 충분히 방광을 채운 상태에서 배출될 때 이물질이나 찌꺼기가 함께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소변이 반쯤 차 있을 때도 배뇨가 가능하지만, 이물질의 배출에 있어서는 충분한 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뇨 시 전립선이나 방광의 기능이 정상적이라면 소변이 원활히 배출되며, 이물질의 배출도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배뇨에 어려움이 있거나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