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금니 뒤 염증 이게 뭘까요?
3일전부터 어금니 뒷쪽에 약한 통증이 있었는데 음식이나 딱딱한 과자같은거 씹을때 조금 아프더라구요 처음엔 사랑니 인가 했더니 이제 보니 조금 붓고 염증도 있네요


answer Re : 어금니 뒤 염증 이게 뭘까요?
박무성
박무성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박무성입니다.

생긴 것으로 봐서는 사랑니 관련된 염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랑니 자체가 올라오거나 나지 않더라도 잇몸이 벌어지면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과 가셔서 상태 보고 소독이나 기타 조치 취하심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