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폐암 수술 후 통증
폐암 1기 수술 이후 약 보름이 지났습니다.

수술 후에 지속적으로 수술했던 옆구리가

강하게 당기는 느낌이 들어 힘든데

통증이 원래 이렇게 오래가는건가요?

아니면 뭔가 이상이 있는걸까요?

통증이 있어도 운동하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폐암 수술 후 통증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8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1기이면 대부분 수술만으로 완치되는 것이라 안전한 편입니다.
흉강경으로 수술한 경우는 상처도 적고 합병증도 적은 편이나 위치상 개흉수술을 한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통증이 오래 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 수준은 미미한 편입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이면 다시 CT 등을 찍어서 다른 원인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