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중앙 윗쪽 입술 빨간점 뜯었더니
오늘 아침에 거울을 윗입술 중앙에 빨간 점 (피가 굳은것 처럼)이 작게 타원형으로 나 있어 만지다 껍질을 뜯듣이 하니 작은 구멍이 남았습니다. 간지럽거나 따가운 증상은 없었고요. 어떤 증상인가요


answer Re : 중앙 윗쪽 입술 빨간점 뜯었더니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입술에 물집이 잡히것을 뜯은 후에 나타난 증상이 의심스럽습니다. 더 이상 손대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중앙 윗쪽 입술 빨간점 뜯었더니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흔한 원인으로는 혈관종이나 정맥호 같은 혈관 관련 질환,
이 외에도 단순포진이나 피지선 증식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임의로 뜯어내면 흉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계속해서 같은 자리에 재발하거나 크기가 변하면 병원 진료가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중앙 윗쪽 입술 빨간점 뜯었더니
채홍석
채홍석 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혈관종일 수도 있겠네요. 손으로 더 이상 뜯거나 하지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