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 안쪽에서 속눈썹이 자라서 눈을 찌릅니다.
언젠가부터 왼쪽 눈 누호부분? 에서 속눈썹같은게 자라서 뽑아냈습니다만.. 세네번 뽑으니까 너무 따갑고 불편한데 치료 가능한건가요? 살에 파뭍히듯이 위치해있어서 핀셋으로 뽑으려고 해도 주변에 살도 자꾸 찝게되고 그냥 두자니 눈이 좀 피곤해진다 싶을때 이물감이 확 들어서 너무 불편해요


answer Re : 눈 안쪽에서 속눈썹이 자라서 눈을 찌릅니다.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2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속눈썹이 자란다고 별다른 증상을 일으키는 곳은 아닌데요, 속눈썹을 뽑아서 증상이 없어진다면 영구적으로 제거를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속눈썹을 그냥 뽑으면 모낭은 그대로 남아서 속눈썹을 계속 만드는 것인데요, 모낭을 파괴하는 시술을 하셔야 합니다. 안과에서 레이저를 이용하거나 고주파를 이용해서 모낭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안과에서 시술을 하는 것은 아니니까 집 근처 안과에 전화 문의를 하고 방문하시면 될 겁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 안쪽에서 속눈썹이 자라서 눈을 찌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이런경우에는 집에서 혼자 고생하시는 것 보다는 안과에서 현미경을 보면서 제거 하시면 한결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때론 레이저 시술을 하기도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 안쪽에서 속눈썹이 자라서 눈을 찌릅니다.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첩모난생이나 이소성 첩모일 수 있습니다.

직접 뽑는 것은 감염이나 눈 손상 위험이 있어 좋지 않으며,
안과에서는 족집게 이용, 전기 소작술, 레이저 치료, 수술적 제거 등 여러 방법으로 치료 가능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 안쪽에서 속눈썹이 자라서 눈을 찌릅니다.
채홍석
채홍석 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시술을 통하여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안과진료를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