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문증 질문 (안과)
1. 제가 안과병원에서

소파에 앉아서

'누리아이 5800'쓴거 같은데(확실치 않음)

진동모드가 15개 있더라고요

강한진동이 눈에 해롭지는않을까요?

(10분정도 했습니다)

강한진동이 비문증이나 망막열공, 망막박리를

일으키지는 않을까요?

2. 제가 눈에 비문증이 있는데

온열눈찜질을 병원서 가끔 권유(마이봄샘 관련)받곤 합니다

비문증에 온열눈찜질이

눈에 해롭지 않을까요?

(온열이 유리체를 녹여서 망막을

잡아 당기지 않을까요?)


answer Re : 비문증 질문 (안과)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2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누리*이-5800와 같은 눈 마사지기의 강한 진동이
비문증이나 망막 질환을 직접적으로 유발한다는 의학적 근거는 현재까지 없습니다.

비문증은 유리체 내 부유물로 인해 생기는 현상으로
온열 눈 찜질은 유리체를 녹여 망막을 당길 것이라는 걱정과 달리, 비문증에 해롭지 않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