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강아지한테 귀두 부분을 물렸습니다.
강아지한테 고환 부분을 물렸습니다. 악 소리가 나올정도의 통증이었던거 같은데 고환이기도 하고 놀랐기도해 더 크게 반응을 한거 같기도 합니다. 한 20분 정도 걷는데 좀 불편하다가 지금은 오른쪽 아랫배가 조금 아픔니다. 그 외에는 별 다른 증상은 없는거 같은데 혹시 고환이 파열 됐다거나 불임으로 이어진다거나 할 수 있을까요? (당시에는 속옷과 그리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바지를 입고 있었습니다.)


answer Re : 강아지한테 귀두 부분을 물렸습니다.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현재 양쪽 고환 크기가 정상이고 다른 불편함이
없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강아지한테 귀두 부분을 물렸습니다.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고환 파열은 극심한 통증과 함께 고환이 부어오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속옷과 바지를 입고 있었고, 20분 정도 불편했다가 통증이 줄어들었다면
고환 파열일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다만 고환 내부의 손상은 겉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고 불임 가능성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고환의 손상 정도는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히 확인해 봐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강아지한테 귀두 부분을 물렸습니다.
채홍석
채홍석 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현재 특별한 증상이 없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