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건강Q&A
질문하기
성 상담
건강 상담
복약 상담
영양 상담
운동 상담
FAQ
MY Q&A
명예의 전당
메뉴
검색
검색
알림
하이닥PRO 승인 검토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확인
닫기
상담 목록
Question
스테로이드 연고 바른 부위에 탈모가 생겼어요 어떡하죠?
2025.09.29
|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TAG :
피부
,
피부과
,
탈모
,
복약
피부염 때문에 피부과에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라고 해서 사용했는데, 최근 그 부위에서 머리카락이 듬성듬성 빠지는 게 보입니다. 연고 사용만으로도 탈모가 생길 수 있나요? 만약 연고 때문에 생긴 탈모라면 사용을 중단하면 다시 머리카락이 자라날까요? 회복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스테로이드 연고 바른 부위에 탈모가 생겼어요 어떡하죠?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국소 스테로이드 연고를 장기간이나 고강도로 사용할 경우,
피부 위축으로 인해 모낭이 손상되면서 해당 부위에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스테로이드로 인한 탈모는 대개 가역적이므로,
연고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 건강을 회복시키면 수개월에 걸쳐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추천
질문
마이닥터
answer
Re : 스테로이드 연고 바른 부위에 탈모가 생겼어요 어떡하죠?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6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스테로이드 연고 자체로 탈모가 발생한다는 증거는 부족합니다. 오히려 탈모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일시적 탈모는 스테로이드 사용 초기에 나타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개선됩니다.
다른 원인이 없는지 찾아볼필요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추천
질문
마이닥터
관련상담
피임약 생리미루기
7살 자반증 아이 변비약 질문입니다
귀두관련 질문
경구피임약 복용
졸피람이 수면중 깨는거에도 효과있나요?
최신뉴스
먹는 상상으로 다이어트 가능할까?… ‘상상 다이어트’ 실험 결과 보니
"달걀 한 개보다 많다"… 의외로 '콜린' 많은 음식 4가지
“암세포만 골라 제거한다”… 항암제 안 듣는 간암 치료 가능성 확인
스마트폰 처음 사용 시기, 13세 이후가 안전하다
피 한 방울로 뇌 영상 검사 대체... 치매 ‘맞춤 치료’ 길 열렸다
답변 감사 인사 입력
답변 감사 인사 전하기
답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감사 인사를 전해주세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직접 인사말 남기기
완료
취소
닫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