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혀에 하얀 궤양 같은 구내염이 생겼는데 통증이 심해요 괜찮을까요?
며칠 전부터 혀 옆쪽에 하얀 궤양 같은 게 생겼어요.
음식을 먹을 때마다 따갑고, 심지어 물만 닿아도 아픕니다.
입 냄새도 심해지고 말할 때 불편해서 일상생활이 어렵습니다.
이게 단순 구내염인지, 아니면 다른 염증성 질환인지 구분이 안 돼요.
연고나 가글 외에 어떤 치료가 도움이 될까요?


answer Re : 혀에 하얀 궤양 같은 구내염이 생겼는데 통증이 심해요 괜찮을까요?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혀에 생긴 통증이 심한 하얀 궤양은 면역력 저하로 인한 아프타성 구내염일 가능성이 있으니

자극적인 음식과 자극을 피하고
연고, 진통 가글액, 필요시 진통제 복용으로 통증을 관리하며,

3주 이상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혀에 하얀 궤양 같은 구내염이 생겼는데 통증이 심해요 괜찮을까요?
이근신
이근신 전문의 리조이스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근신입니다.

혀 옆에 생긴 하얀 궤양은 대부분 아프타성 구내염으로
피로·면역 저하·스트레스·입속 상처 등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둥근 흰 궤양 주변이 붉게 부어
통증이 심하고 말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 자극이 심하지만
보통 1~2주 내 자연 치유됩니다.

그러나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3주 이상 낫지 않거나 궤양이 딱딱하고 출혈이 동반된다면
설암 등 다른 염증성 질환 가능성이 있어
치과나 이비인후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혀에 하얀 궤양 같은 구내염이 생겼는데 통증이 심해요 괜찮을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며칠되지 않은 증상이라고 하면 다른 염증성 질환 보다는 단순 구내염으로 생각되고 휴식과 비타민보충 심하면 약물치료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