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회백색변
생후 77일 된 아기가 며칠전에 아이보리색변을 보았습니다.
당일에 소아과에서 진료를 보고 피검사만 한 상태이고 아직 결과는 듣지 못하였는데요. 처음 이상변을 본 익일에 회백색변을 한 차례 더 보았고 이때에 처음엔 회백색변이 나오고 노란변이 나온 것 같더라구요. 혹시 이런 경우에 피검사 수치가 괜찮더라도 의뢰서를 받고 상급병원의 진료가 가능할 까요? 처음 진료 시에 아이 컨디션이 좋으니 피검사도 사실 안해도 될 것 같다하였지만 확인이 필요할 것 같아 검사 진행했거든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회백색변을 한 번이라도 보았으면 담관폐쇄의 여부를 확인하는 게 필요하대서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