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 및 속 불안
최근 성적인 활동 이후 직후에 약 2주간 몸살,
한달후 1주 조금넘게 감기 및 인후통
8주반 정도 지난 현재 코막힘 콧물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손등에 빨간반점도 하나 뽈록하게 나와있다가 가라앉았습니다
처음으로부터 5일 후에 비뇨기과에서 std 12종 검사를
너무 이르지 않을지 여쭤봤지만 괜찮다고 하셔서 진행하였고 음성이 나왔습니다
6주반정도 지난 시점 보건소 에이즈 신속검사를 진행 후 마찬가지로 음성 판정 받았습니다
추가로 7주차 비뇨기과서 4세대 항원항체 검사 후 음성이었습니다
잔병 및 예민한 성격으로 신경을 많이 써서 헛구역질 및 음식에 대한 두려움/거부감, 메스꺼움이 있으며 체중감소도 있습니다
과거 7년전에 정신과에 다니며 불안증과 식이장애로 거의 1년정도 고생을 했었는데
가장 힘들었던 몇달 동안은 신경쓰느라
음식 거의 못먹고 속 울렁거리고 하는게 그때의 증상과 유사한것 같아 이게 또 재발하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6주차 이상 항원항체 음성이면 사실상 음성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처음엔 에이즈포비아가 심했고 현재도 약간은 걱정은 되지만 이거에 대해선 어느정도 안정이 되었습니다
걱정이 에이즈포비아에서 속안좋음과 불안으로 이동한 느낌입니다

비뇨기과와 정신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1. 가능성은 낮지만 관련 증상들로 보아 현재 에이즈의 확률과 확정지으려면 12주차에 어떤 검사를 해야할지, 신속검사도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2. 몸에 음식이 잘 안받기에 체중감소에 속도 전보단 괜찮아졌지만 아직 계속 안좋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3. 이 사건으로 인해 다시 정신과 방문 후 불안증 약 먹고있으며 약간 어지럽고 기력이 딸리는 느낌, 어제부터 설사도 하는데 약 때문인지, 다른 이유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성병 및 속 불안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7주 차 4세대 검사 음성으로 에이즈 가능성은 사실상 없으니 안심하시되,
현재의 소화기 증상과 설사는 불안으로 인한 신체화 반응 및 약물 초기 부작용일 수 있으므로 정신과 상담을 지속하며 심리적 안정을 취하세요.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