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남성 요도염 관련 문의드립니다.
3월 말에 요도가 찌릿하게 아파서 비뇨기과에 방문하였고,
소변 pcr 검사 하고 5일치 약 처방 받았습니다.
(파비스세파클러캡슐250, 아페민정, 모자무라정)
검사 결과 음성이었고, 약 5일치 다 먹고나서
음성이고 약 다 먹었으니 다 나았겠지 생각하고 지내다가
4월 중순부터 요도가 간질간질 거리는 느낌이 나기 시작해서
(아프거나 분비물이 있거나 배뇨 문제가 있진 않았습니다.)
다른 비뇨기과가서 다른 검사 없이 7일치 약 처방 받았습니다.
(독시사이클린, 레녹스정, 모사피드정)
3일째부터 괜찮아졌지만 항생제는 끝까지 다 먹어야 한다고 들어서
7일치 복용 다 하고 괜찮아져서 그냥 지내다가,
또 4월 끝자락부터 다시 요도가 살살 간지러워졌습니다.
(역시 아프거나 분비물이 있거나 배뇨 문제가 있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5월 6일 두 번째 갔던 병원에 다시 가서
똑같이 7일치 같은 약을 처방받아서 다 먹었습니다.
현재 별다른 증상이 없으면 약을 더 안 먹어도 되는지,
아니면 전례가 있었으니 증상이 없어도 다시 병원 가서
약 처방을 받아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전문가 선생님들의 고견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