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 의심.
월 23일 의심성관계 후, 다음 날부터 오한 및 몸살이 심해짐.
12월 24일 동네 비뇨기과 내원하여 소변 검사를 진행함. 소변을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본 결과 이상 소견 없다고 청결하게 성기상태를 유지하라고 얘기를 들음.
하지만 이후, 너무 불안하고 근원 모를 통증이 지속되고 성기 가려움이 시작되어서 12월 29일 다른 비뇨기과에 내원함.
해당 병원에서 모낭염 및 피부염 같다면서 엘린 플러스 크림과 약을 처방해 줌. 또한 소변 정밀 검사를 진행하겠다고 함. STI 12종 검사였고, 1월 3일 모두 음성이라는 결과를 받음.
처방해준 연고와 약을 복용함에도 귀두에 염증이 생긴것 처럼 붉게 습진이 나있고 반점 같은 것이 나기 시작함.
그래서 다시 병원에 내원하니 아직 일주일 정도 복용해 보지도 않고 왔다면서 꾸중을 들음.
그래서 더 복용 후 상태의 호전이 없자 또 다른 비뇨기과에 내원함.
거기서는 헤르페스가 의심된다면서 외성기궤양검사를 진행하였고 아시클로버 연고와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해줌. 3일 후, 모두 음성의 결과가 나왔다고 함. 그러나 지속된 성기 통증이 있어 위음성의 가능성도 있다고 의사의 진단을 들음.
일단, 복용해야 할 약이 4일치 남았고, 크림도 충분히 남아있어 일단 지속적 약 투여와 크림을 발라야 하나요?? 결과는 모두 음성인데 지속된 통증이 있어 불안하기만 하네요.
너무 긴 얘기라 음.슴.체로 어미를 마무리 한건 죄송합니다.


answer Re : 성병 의심.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 입니다.

모든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으므로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단, 헤르페스는 한번의 검사로 정확히 알 수 없으므로, 추후 재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증상은 있으므로, 성병은 아니더라도 음경의 피부염, 신경염 등등이 있으므로, 남은 약은 끝까지 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