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을 알고싶습니다.
3/16(토) 저녁시간에 급하게 남자친구가 사정을 한 후 정리가 되고 난 다음, 화장실에 가 보니 콘돔이 제 질 안에 걸쳐져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혀 몰랐기에 당황했고...남자친구도 너무 당황하며 미안해하더군요. 기차시간이 급하기도 하고, 평소에는 피임에 철저하기에 이런 상황이 처음이라 둘 다 당황하여 사후피임약을 사러 갈 생각도 못했습니다.
주기는 일반적으로 약 34~37일이여서 생리 약 1주일 전이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때는 조금씩 느려집니다. 콘돔은 약간 걸쳐져 있던 것 같은데 그 상태에서 5분가량 앉아있었던게 마음에 걸립니다. 지금이라도 사후피임약을 처방받는게 맞는걸까요. 사후피임약이 몸에 매우 안좋을 뿐더러 내성이 생긴다고도 하는데... 시간이 지난 지금에라도 먹는게 나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걱정이 되서 잠이 오질 않네요...ㅠㅠ


answer Re : 임신 가능성을 알고싶습니다.
양미애
양미애 전문의 신촌티오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양미애 입니다.

상황적인 부분만을 가지고 임신 가능성에 대해 정확하게 답변을 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관계 후 질 내부에 콘돔이 삽입 된게 아닌 걸쳐져 있던 상태라고 하더라도 정상적인 피임이 되지 못했다면 가능성은 낮으실 수 있지만 임신 가능성이 없다고 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후피임약의 경우 알고 계시는 것 처럼 빠르게 복용을 하실 수록 피임 확률이 높으실 수 있으나, 120시간 이내 복용을 하시는 경우 일부 피임효과를 기대하실 수는 있습니다.
단, 사후피임약의 경우도 100% 피임이 되시는 것은 아니기에 복용을 하신다고 해도 관계 후 정상 생리가 없으신 경우 임신가능성에 대한 체크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의 경우 부작용이 있으실 수 있어 복용 결정을 산부인과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가능성이 있으실 경우 본인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부분으로 산부인과 방문 정확한 상담 후 결정을 권장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