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임약 휴약 9일
안녕하세요.

5월 초부터 야즈를 복용하기 시작했고(생리 첫 날부터), 한 팩을 끝낸 후 휴약기간 4일 뒤 야스민으로 약을 바꿔 복용했습니다. 이 사이에 생리가 있었구요.
이후 21일 동안 야스민을 복용 하였는데 마지막으로 복용한 게 6월 24일이었고, 6월 28일부터 생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7월 2일부터 다시 피임약을 복용 했어야 하는데 날짜를 착각해 7월 3일부터 복용을 했습니다. (이 때 약을 다시 야즈로 바꿨습니다.)

다시 말해 두 달 동안은 꾸준히 복용 후 세 번째 달에 휴약기간을 8일 가진 건데, 7월 7일 관계 후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세 번째 달 피임약을 네 알 먹은 상태에서 관계를 가진 거고, 만약 피임약 효과가 없을시 예상 배란일은 7월 11일입니다.
임신가능성이 높을까요? 관계 24시간 후 쯤 산부인과에 가서 상담을 하긴 했는데 긴장을 해서 대강 설명을 하곤, ‘하루 정도 늦을 걸론 큰 문제 없을 거다’ 라는 답을 듣고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찾아본 바로는 야즈가 호르몬 함량이 낮은 피임약이라고 해서 임신 가능성이 높을까봐 걱정입니다.

예상 배란일은
또, 세 달 동안 제가 약의 종류를 야즈-야스민-야즈로 바꿔 복용했는데 이게 피임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건 아닌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피임약 휴약 9일
신승령
신승령 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입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피임효과는 야스민이나 야즈나 크게 차이나지 않으며 현상황에서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대로 야즈를 잘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이유에서 야즈에서 야스민 다시 야즈로 바꾸셨는지는 모르나 부작용이 없으시다면 가급적 한가지 종류의 피임약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여러가지면에서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