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호르몬 관련(부인과)질문이요~
3년정도 구리루프를 했다가 제거 후
생리를 두달 가까이 하지않아 산부인과를 찾았습니다.
초음파검사 진행 후 아무런 이상이 없어 집에 왔고
얼마뒤 바로 생리를 시작했구요. 그후 6개월 동안 규칙적으로 잘하다가 지금 약 3달가까이 또 생리를 안하네요.
제가 자영업을 하며 스트레스와 과로 피로가 많이 누적되어있긴 합니다만. 단지 그것 때문만은 아니라고 느끼고 호르몬에 이상이 생긴게 아닐까 걱정하는 이후는 초경이후 루프제거시까지 아주 규칙적으로 생리를 해왔는데 혹시 루프제거후 몸에 변화가 생긴것인지..
또..생리전 증상이 지금 두달째 계속 된다는것이
(유두와유륜이 검게 변했고 아랫배가 빵빵하며 변비가 살짝 생김) 걱정입니다.물론 임신가능성은 없습니다.
피로를 많이 느껴 저번주에 내과에가서 갑상선 간기능 초음파 피검사 다 해봤는데 정상으로 나왔구요.
다음주쯤 산부인과 내원할 예정이긴한데..
어떤 문제가 있는건지 어떤 질병이 의심 되는지 대충은 알고 검사 받고 싶어서요.. 부인과 암검사는 1년전에 했구요. 마지막 부인과 초음파 검사는 6개월 전에 했습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우선 생리를 안하니 산부인과 방문이 맞다고 생각하고
대충 어떤질병에 우려가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호르몬 관련(부인과)질문이요~
2019.09.10
신승령 전문의
신승령 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12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입니다.


무월경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나 문의하신 분의 경우 스트레스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루프 제거와 무월경은 관계없고, 내과 혈액검사상 특이소견이 없으셨으니 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전 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역설적이지만 생리를 하지 않으셨기 때문으로 보이며 생리를 하실 경우 대개 사라지게 됩니다.
산부인과에 가시면 여성 호르몬 검사 및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특이소견이 없으시다면 당분간 피임약 복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염려하지마시고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면, 체중 유지가 도움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